PIP 도구를 이용한 패키지 설치 오류PIP 도구를 이용한 패키지 설치 오류

Posted at 2014. 6. 25. 04:55 | Posted in 2014 개인기록/으으리 파으리썬

 

파이썬에서 PIP 도구를 이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하려고 하니 계속 오류가 나는 것이었다. 오류 내용이 뭔가 인코딩가 관련된 내용이었다. 왜 이런 오류가 날까? 오류 내용을 구글에 검색을 해보아도 딱히 검색되는 내용이 없었다.

 

일단은 PIP 도구의 소스 코드에 한글 관련된 부분이 없어 한글 관련된 부분을 추가해주었다. 그래고 위의 화면처럼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나서 알았다. 경로에 한글명이 있었던 것이다. Windows 7 환경에 익숙하지 않는 나는 거기다 Active Directory 관리되는 환경(로그인 계정이 한글이 아니다.)에서 Temp 디렉토리에 사용자명이 들어가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이러한 오류는 Oracle Virtual Box 설치하면서 많이 겪어보았는데 여기서 또 이렇게 겪을 줄 몰랐다. 경로에 한글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소스 편집이 필요하다.

 

 

C:\Python27\Lib\ntpath.py 파일을 열어 import 문장 아래에 reload(sys), sys.setdefaultencoding('cp949') 두 문장을 추가해준다. 그러면 임시 폴더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도 정상적으로 PIP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1. ㄳㄳ
    이거 찾느라 고생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2. Kraw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구글링 아무리해도 해법을 못찾았는데 속시원하게 해결했네요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